경찰, 시청역 역주행 사고 3차 브리핑: 운전자 '일방통행 몰랐다

728x90
반응형
728x170

16명 사상 시청역 역주행 사고, 경찰 3차 브리핑에서 운전자의 진술과 조사 현황을 공개했습니다. 사고 원인과 수사 진행 상황을 최신 정보로 확인하세요

시청역-역주행-사고-경창-3차-브리핑
경찰 시청역 사고 운전자, 일방통행 몰랐다고 진술 남대문 경찰서 류재혁 서장 이미지출처:뉴스1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일방통행 몰랐다 진술 - 경찰 3차 브리핑

2024년 7월 1일 오후 9시 26분, 서울 시청역 인근에서 제네시스 G80 차량이 인도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대해 수사를 진행 중인 경찰이 2024년 7월 9일 3차 브리핑을 통해 사고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브리핑에서는 사고 운전자인 차모씨(68)가 일방통행을 몰랐다고 진술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사고의 원인과 경찰의 조사 현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로 16명 사상: 급발진 의심과 경찰 중간 브리핑:2차 브리핑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로 16명 사상: 급발진 의심과 경찰 중간 브리핑

2024년 7월 1일 서울 시청역 인근에서 발생한 역주행 사고로 9명이 사망하고 7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경찰은 급발진 가능성을 조사 중이며, 블랙박스와 EDR 자료 분석을 통해 사고 원인을 규명하

it.katzdoll.co.kr

사고 개요

  • 사고 일시: 2024년 7월 1일 오후 9시 26분
  • 사고 장소: 서울 시청역 인근
  • 사고 차량: 제네시스 G80
  • 사고 경위: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지하주차장을 빠져나와 직진이 금지된 일방통행로인 세종대로 18길을 160m 이상 역주행하여, 인도로 돌진
  • 사상자 현황: 16명 사상
  • 운전자 상태: 운전자 차모씨 갈비뼈 골절로 병원 입원 중
 

시청역 역주행 사고: 사건 개요와 보험 기록 분석

2024년 시청역 역주행 사고로 9명이 사망하고 7명이 부상당한 참사. 가해 차량의 6년간 보험 기록 분석과 운전자의 배경을 통해 사고 원인과 예방 대책을 알아봅니다.사건 개요2024년 7월 1일, 서울

webhp.co.kr

운전자의 진술

경찰은 9일 오전 브리핑에서 차 씨가 사고 지점 부근에 종종 다닌 적이 있지만, 직진과 좌회전이 금지된 사실은 몰랐다고 진술했다고 밝혔습니다. 차 씨는 또한 사고 당시 "처음부터 끝까지 브레이크를 밟고 있었다"라고 주장하며, 차량 결함에 의한 급발진을 주장했습니다.

 

시청역 사고 운전자: 경기도 안산 소재 60대 베테랑 버스 기사 :

서울 시청역 사고로 신한은행 직원 4명 포함 총 9명이 사망했습니다. 사고를 일으킨 운전자는 경기도 안산에 거주하는 60대 베테랑 버스 기사로, 급발진이 의심되고 있습니다. 현재 경찰은 정확

katzdoll.co.kr

블랙박스 및 내비게이션 분석

경찰이 확보한 차 씨 차량 블랙박스에는 조선호텔을 나와 "우회전하라"는 내비게이션 안내 방송이 녹음되었습니다. 차 씨의 차량이 세종대로 18길을 역주행할 때 "경로를 이탈했다"는 음성은 나오지 않았으며, 자동차 경적 소리도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블랙박스에는 사고와 관계없는 사적인 대화와 탑승자의 당황한 "어어" 의성어가 녹음되어 있었습니다.

시청역-블랙박스
시청역 사고 운전자, 우회전 안내에도 역주행 블박에 녹음 류재혁 남대문경찰서장이 9일 오전 서울 남대문경찰서에서 시청역 역주행 사고 수사와 관련해 브리핑하기 전 자료를 살펴보고 있는 모습 . 2024.7.9 이미지출처:뉴스1

사고 원인 분석 및 수사 진행

경찰은 차 씨가 일방통행로에 진입한 시점쯤부터는 역주행을 인지하지 않았을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 급발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서 차량 감정을 진행 중입니다. 차 씨는 버스 운전자로, 버스와 사고 차량의 페달 위치가 유사하여 페달을 착각했을 가능성도 조사 중입니다. 경찰은 사고 현장 주변 12개소의 폐쇄회로 CCTV와 차량 4대의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하여 분석하고 있으며, 모든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오는 10일에는 병원에 입원 중인 차 씨에 대한 2차 피의자 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거짓말 탐지기도 사용할 계획입니다.

사고 대응 및 예방 대책

이번 사고는 많은 이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으며, 유사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예방 대책이 필요합니다:

  1. 교통안전 교육 강화: 운전자들에게 일방통행로와 같은 교통 규칙을 철저히 교육하여 유사 사고를 예방해야 합니다.
  2. 일방통행로 표지판 관리: 표지판의 명확한 설치와 관리를 통해 운전자들이 혼동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3. 차량 안전 점검: 차량의 결함 여부를 사전에 점검하여 급발진과 같은 사고를 방지해야 합니다.
  4. 기술 개선: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정확성을 높여 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결론

이번 시청역 역주행 사고는 많은 이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으며, 사고의 원인을 명확히 밝히고 유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합니다. 독자들은 사고의 전말과 수사 과정을 통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 운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서울 시청역 참사, 경찰 수사 논란: 스키드마크와 유류물 흔적 혼동

서울 시청역에서 발생한 역주행 참사로 인해 9명이 숨진 가운데, 경찰의 부실한 초기 수사로 인해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스키드마크와 유류물 흔적을 혼동한 경찰의 실수와 그 후속 조치를

it.katzdoll.co.kr

FAQ

Q1: 사고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A1: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피의자가 일방통행로를 역주행하며 발생한 사고로, 차량 결함 여부를 조사 중입니다.

Q2: 차 씨는 어떤 진술을 했나요? A2: 차 씨는 사고 지점 부근에 대한 지리감은 있었으나, 직진 금지 구간인 것을 몰랐다고 진술했습니다.

Q3: 경찰은 어떤 조사를 진행하고 있나요? A3: 경찰은 CCTV, 블랙박스 영상 분석 및 국과수 차량 감정을 통해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Q4: 차량 급발진 가능성은 어떻게 되나요? A4: 국과수에서 차량 감정을 진행 중이며, 차량 결함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Q5: 사고 예방을 위해 어떤 대책이 필요한가요? A5: 교통안전 교육 강화 및 운전자에 대한 철저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또한, 일방통행로 표지판의 명확한 설치와 관리가 중요합니다.

관련링크

서울 시청역 사고: 추모 공간에 '토마토' 조롱 쪽지 남긴 20대 남성 자수

 

서울 시청역 사고: 추모 공간에 '토마토' 조롱 쪽지 남긴 20대 남성 자수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 추모 공간에 "토마토 주스가 돼 버린 (희생)자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조롱 섞인 쪽지를 남긴 20대 남성이 자수하였습니다.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이 남성 A씨를 사

it.katzdoll.co.kr

시청역 급발진 사고: 자동차 명장 박병일이 지목한 차량 결함과 예방법

 

시청역 급발진 사고: 자동차 명장 박병일이 지목한 차량 결함과 예방법

서울시청역 제네시스 G80 사고 원인은? 자동차 명장 박병일이 밝힌 급발진 원인 70%는 전자제어시스템 결함 때문! 긴급제동장치 문제와 예방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세요.시청역 사고와 차량 결

it.katzdoll.co.kr

[현장연결] '시청역 역주행 참사' 수사진행 상황 브리핑

 

[현장연결] '시청역 역주행 참사' 수사진행 상황 브리핑 : 네이트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 : 사회 - 뉴스 : 16명의 사상자를 낸 시청역 역주행 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이 3차 브리핑을 진행합니다. 운전자 과실인지, 급발진 사고인지가 관심사인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

news.nate.com

728x90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