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음주운전 사건: 검찰 송치 과정

728x90
반응형

가수 김호중의 음주운전 사건에 대한 검찰 송치 과정과 사건의 발단과 전개, 관련 인물들의 입장, 위드마크 공식 설명, 소속사의 해명 및 경찰의 추가 조사 내용을 포함합니다

김호중 음주운전 사건: 진실과 허위 사이의 진실 공방

최근 가수 김호중이 음주운전과 관련된 여러 혐의로 검찰에 송치되면서 그의 사건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단순한 음주운전 사고로 시작되었지만, 이후 운전자 바꿔치기, 차량 블랙박스 메모리카드 파손 등으로 사건의 심각성이 더해졌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김호중 사건의 전말과 관련 인물들의 입장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서울-강남구-강남경찰서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가수 김호중이 31일 서울 강남구 강남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며 호송차에 타 있는 모습. 출처:연합뉴스

사건의 발단과 전개

지난 9일 밤 11시 40분경, 김호중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도로에서 중앙선을 넘어 반대편에 있던 택시와 접촉 사고를 냈습니다. 사고 후 김호중은 현장을 벗어났고, 이는 곧 경찰의 조사로 이어졌습니다. 경찰은 김호중의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정지 기준인 0.03%를 넘긴 것으로 판단하여 음주운전 혐의를 추가로 적용했습니다.

김호중-검찰-송치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가수 김호중이 31일 서울 강남구 강남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며 기자들의 인터뷰에 답하고 있는 모습

사건 발생 후 김호중은 독방에 수감되었으며, 경찰 조사를 받는 시간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시간을 자면서 보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위드마크 공식을 활용해 김호중의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를 분석한 결과, 면허정지 기준을 초과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위드마크 공식이란?

위드마크 공식(Widmark Formula)은 혈중알코올농도를 계산하는 공식입니다. 이 공식은 음주운전 사고나 범죄 사건에서 개인이 술을 마신 후 일정 시간 동안 혈중알코올농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추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위드마크공식
위드마크공식


위드마크 공식은 다음과 같은 변수들을 사용하여 혈중알코올농도를 계산합니다

  • 체중(kg): 음주자의 체중
  • 알코올 섭취량(g): 섭취한 알코올의 양
  • 분포계수: 알코올이 몸에 퍼지는 정도 (남성은 0.68, 여성은 0.55로 설정)
  • 소실률: 시간당 소실되는 알코올 비율
  • 경과 시간: 음주 후 경과된 시간

이 공식을 통해 경찰이나 법의학자들은 특정 시간대에 음주자의 혈중알코올농도를 추정할 수 있으며, 이는 음주운전 사고 조사나 법적 판단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소속사와 관련 인물들의 입장

김호중-소속사
김호중소속사대표,김호중,본부장 까지 구속된 상태

김호중의 음주운전 사건은 그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사건 당시 김호중과 함께 있었던 소속사 대표와 본부장도 이에 가담한 혐의로 구속되었습니다. 특히 운전자 바꿔치기와 블랙박스 메모리카드 파손 등 음주운전 은폐를 시도한 정황이 드러나며 사건은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김호중은 "죄송하다"며 말을 아꼈지만, 그의 소속사는 이번 사건이 규제 준수 조치에 불만을 품은 개인에 의해 전파된 것이라며 루머를 일축했습니다.

함께 있었던 길과 정찬우의 입장

사건 당일 김호중과 함께 있었던 연예인 길과 정찬우도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길은 조수석에 앉아 김호중과 함께 차에서 내리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공개되면서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조사를 받았지만, 경찰은 길에 대한 방조 혐의를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길은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며 휴대전화 비밀번호까지 제공하며 협조했습니다.

 

정찬우 역시 김호중과 스크린 골프를 함께 쳤으나 이후 귀가했다고 밝히며, 사건과의 연관성을 부인했습니다. 정찬우는 공식 입장을 통해 "스크린 골프를 같이 친 건 맞지만 후에는 귀가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소속사의 공식 입장과 해명

래퍼-길
래퍼길. 채널A '강력한 4팀' 출처:채널A 뉴스

길 씨의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는 사건 당일 길 씨가 김호중을 만난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그가 음주운전을 방조했다는 억측성 주장에 대해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소속사는 "길 씨는 김 씨 혐의와 관련해 경찰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았고, 아티스트가 경험해 알고 있는 사실을 기억대로 모두 진술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김 씨를 만난 것은 맞지만 사건과 관련해 어떤 혐의점도 없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소속사는 "심지어 길 씨가 김 씨의 음주운전을 방조했을 수도 있다는 억측성 주장도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가능성을 빙자해 교묘히 허위사실을 보도하는 것은 아티스트 본인에게 참을 수 없을 만큼 큰 고통을 안겨주는 일"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경찰의 추가 조사와 법적 대응

경찰은 김호중에게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도주치상), 위험운전치상, 사고 후 미조치, 범인도피 방조 등 4개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김호중은 지난 24일 구속되었으며, 현재 검찰 송치를 앞두고 있습니다. 경찰은 참고인 조사를 통해 김호중이 사건 당일 얼마나 많은 술을 마셨는지 확인하려 했으며, 그의 음주운전 방조 혐의에 대해 계속 조사 중입니다.

결론

김호중 음주운전 사건은 단순한 음주 사고로 시작되었으나, 이후 여러 정황과 인물들의 개입으로 사건의 규모가 커졌습니다. 김호중은 물론 그의 소속사, 함께 있던 연예인들까지 모두 이번 사건의 영향권 안에 들어왔습니다. 경찰과 검찰의 추가 조사 결과에 따라 사건의 최종 결말이 어떻게 될지 주목됩니다. 앞으로도 이 사건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져 진실이 밝혀지길 기대합니다.

관련글

 

김호중 사주 예언, 故 이선균과의 놀라운 적중 사례! 무속인의 경고가 현실로

김호중과 故이선균의 사주를 예언한 무속인의 놀라운 적중 사례와 그의 신뢰성에 대한 이야기. 무속인의 예언이 어떻게 현실화되었는지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살펴보세요.故 이선균과 김호중의

it.katzdoll.co.kr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 국가법령정보센터 | 판례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대법원 2003. 4. 25. 선고 2002도6762 판결]

www.law.go.kr

반응형